본문바로가기 gnb바로가기 snb바로가기

[소셜드림] 보드게임 출시  등록일  2016-03-02

유스바람개비, 기업가정신 진로교육 보드게임 ‘소셜드림’ 출시

소셜드림_500(3

FC바로셀로나, 피프틴레스토랑, 몬드라곤협동조합 등등.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사례를 배울 수 있는 기능성 보드게임 ‘소셜드림(Social Dream)’이 출시됐다.

 

교육 사회적기업 유스바람개비가 개발한 보드게임은 사회적기업, 협동조합 기업이 갖고 있는 사회적 미션과 솔루션을 게임과정에서 배울 수 있도록 했다.

 

사회적기업가정신을 배우는 진로교육 보드게임으로 국내에서 첫 출시된 것.

 

보드게임은 게임 참여자들이 도시 문제를 해결하는 18개 기업 사례 중에서 2개 기업을 먼저 설립하고, 지식, 인터뷰, 자금 등 필요한 자원카드를 확보하면 승리자가 될 수 있다. 아울러 공동 과제도 주어져 팀원끼리 협력해서 게임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협동의 원리도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.

 

한 사례 중에 영국 피프틴레스토랑이 있다. 요리사 제이미올리버가 세운 사회적기업으로, 범죄 위기에 빠진 청소년들이 건강한 요리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일과 공부를 함께한다. 보드게임에서 문제카드, 소셜미션과 솔류션 카드로 이해할 수 있다. “나의 요리 재능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다,”라는 제이미올리버의 사회적기업가정신을 엿볼 수 있다.

 

게임 연령은 12세 이상 청소년에서 성인까지 참여할 수 있고, 학교, 청소년시설, 사회적경제 교육기관 등 활용처는 다양하다. 특히 학교 현장에서 기업가정신 진로교육, 비즈쿨 창업교육 교구로 쓰임새가 크다.

 

기업가정신을 배우는 모의창업 활동에 필요한 소셜드림 보드게임은 진로동아리 모둠활동이나 자유학기제 진로수업을 통해 창의적 진로 개발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.

 

구매문의 : 031-751-4965 / 신협 131-014-495266 (주)유스바람개비  59,000원

온라인 : 네이버쇼핑 (클릭)

 

Social Dream_page2